l 등반리더 : 이운배, 박성록, 김미숙, 양주종, 신재근
since 창립일 : 1981년 10월 19일 / 홈페이지 2001년 8월 9일 / E-MAIL : sansaram@kormp.co.kr
조회 수 2504 추천 수 100 댓글 0

윗 갈 치 ~ 모 래 기 재

금북정맥을 떠나련다 오늘은 이제 남은 거리을 두 구간으로 나누워 다음 에는 끝을 내고 졸업 하리라 마음먹고 서울로 향한다 일찍이 낙동 정맥을 끝내고 귀가 하는 신대장님 과 요들이 을 불러 본다 땅고개 에서 출발하면 저녁 7시경 내륙 고속도로 우리집 앞을 통과 한다기 에 서둘러 집으로 간다

준비 하는중 신대장님 전화 가 온다 벌써 괴산 휴게소에 도착 했다는 것이다 시간이 촉박하다 흐르는 땀을 씻어 내며 대충 배낭을 챙긴다 고속 도로 로 이동 한다 내려 설수 없이 바람이 밀려 온다 대형 차량이 지날때 몰고 오는 바람 때문에 내려설수 가 없다 방음벽 뒤로 몸을 숨긴채 기다려 본다

다행히 요들이는 금방 도착 한다 서울 로 간다 요들이에는 낯 익은 얼굴 두분이 계신다 함께 낙남 정맥을 하시는 남 사장님 일행 들이시다 반가움으로 저녁 까지 할수 있었다 신대장님 덕분에 저녁 과 소주 까지 겹들여 말이다 요들이와 신대장님은 다시 백두대간을 떠난다고 한다 대간 과 정맥을 함께하시는 그분들의 체력 또한 선망의 대상이였다

떠나시는 그 분들과 인사하고  나는 먼저 동대문에서 기다리는 신인범님 과 만나 인천행 전철에 오른다 역곡역 에서 아침 5시 만나기로 약속이 되어 있어 여관방 신세를 지게 되였다 출출 하다는 신인범님 과 역곡역 에서 간단히 소주 한잔 한다는 말에 역곡에 살고 있는 친구에게 전화로 함께 어울린다 그러나 술 좌석 시간은 길어지고 있다 2차 까지 연장되고 있다 나는 산행을 위해 끝을 내고 여관으로 들어서 핸드폰 전원까지 꺼놓고 잠이든다

알람 소리에 잠이 깨지만 도무지 자리에서 일어설수 조차 없다 아직도 취기 가 남아있어 비몽 사몽 으로 이런 상태 로 어떡게 산행일까 걱정이 앞선다 시간이 촉박하여 간신히 일어선다 그리고는 배낭을 들고 약속 장소 로 나간다 용이 친구 차량에 오르면서 바로 잠이 든다 일어나라는 소리에 일어난곳은 서산시내 에 있는 양평 해장국 국 집이다 해장국 과 몇 잔 해장술도 마신다 바로 윗 갈치 로 이동한다골프 연습장 주차장 에 도착한다(07:38) 바람은 차갑게 와 닺는다 그러나 쟈켓까지 입고 산행 하기는 아닌듯 싶다

07:45:도로 건너서 서령정 표지석 앞 도로 따라 오른다 마루금은 서령정 표지석 뒤로 이어진다 그러나 무시 고 도로 따라 올라 고개마루 에서 사격장 옆으로 진행하여 마루금 로 연결 한 다 잡목이 있고 약간의 오르막을 올라 다 편안하게 소나무 즐비한 등로 로 이어져 간다 진달래 꽃 만발하여 발길을 옴길때 마다 붉그레한 미소 로 우리의 발길를 가볍게 한다

08:02:안부 갈림길 지나 오르막을 오른다 정점에 올라 내려서면서 Y 갈림길 좌측으로 접어들어 능선으로 다시 오르막을 가파르게 오른다

08:16:정점 169봉 능선길 로 어렵지 않게 진행하여 약간 의 오르막을 오른다 시끄러운 기계소리 가 들려온다

08:13:183봉 우측으로 절개된 모습이 나무사이 로 들어온다 요란한 기계 소리는 더욱 크게 들려온다 그러나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 조차 싫어진다 산이 훼손되는 현장으로 보인다 내 자신이 부끄러운 마음에 빨리 지나고 싶은 충동이 앞선다 발길을 재촉한다 그러나 에제 와 아침 해장술 까지 도무지 발길은 무겁기만 하다 땀이라도 흠뻑 빼서라도 술을 깨고 싶다 좌로 꺽어 내려선다 다시 오르면서 정점에 이른다 방향이 우측으로 꺽어 오르막을 오른다 류재억 묘소 앞을 지나면서 더욱 가파르게 올라선다

08:46:솔개재 임도 비포장길이 나온다 길를 건너 오르막을 오르면서 오늘 구간 고도 가 높지 않은데도 왜이리 힘들까 생각해 본다 몇 미터 오르는 그 자체 가 힘들게 한다 술기운 때문 이겠지 혼자 만의 위로를 삼으며 힘겹게 올라선다

08:54:ㅡ능선 에 오른다 우측으로 분기점이 보인다 나무 가지는 망일지맥 표지판이 보인다 능선으로 이어지는 지맥길 을 뒤로 하고 오르막을 오른다

08:57:정점 아무것도 표기 된것이 없다 다만 정상에는 바위 몇개 가 정상을 차지한채 있을 뿐이다 조망은 살피수 가 있다 뒤 돌아보는 마루금 과 29번 국도 가 조망에 잡힌다 우측으로 굽어져 능선길 에는 암봉이 많이 들어난채 각기 다른 모습으로 우리의 발길을 잡고 있다

09:05:비룡산(292m) 정상에 선다 능선 y 분기점 이기도 하다 좌측으로 암봉 밑으로 길게 뻗어 내린 능선길 이 보인다  비룡산 정상을 알리는 표지판은 소나무 가지 에 괜차뉴 일행들이 알려 주고 있다 잠시 배낭을 내리고 휴식을 하는 여유도 가져본다 뒤 따르던 친구 와 신인범님 은 벌써 보이질 않는다 잠시 머뭇거리는 사이 사라져 버린다 뒤 늦게 탈출님 과 비룡산 휴식도 접고 떠난다

09:12:비룡산 출발 우로 굽어져 내려선다 새싹이 내밀고 있는 파란 잎들이 상큼한 봄내음이 풍겨온다

09:20:집 뿌리재 콘크리트 길이 나온다 마전 과 용암을 연결하는 도로 인듯 싶다 길을 건너 절개지 우측으로 고목나무 가 있는 곳으로 오른다 느티나무 가지에는 집 뿌리재 금북정맥 괜차뉴 일행들이 걸어 놓았다 좌측으로 우마길 수준의 넓은 등로 따라 오른다 정점에 올라 좌측으로 굽어져 오르막을 오른다

09:30:정점 바위 가 이 따금 돌출되어 있는 모습이 제각기 다른 모습으로 그냥 지나쳐 버리기는 아닌것 갔다 암봉 위에 앉아있는 거북 모양의 암봉이 보인다

09:39:정점 295봉 내리막을 내리고 봉 하나 넘는다 내리면서 Y 모양의 정점 에 오른다 우측으로 내려서 다시 오르막을 가파르게 올려친다

09:46:(316.1m) 도착한다 누구라도 할것 없이 모두 가 배낭을 내린다 지친 모습들이 엿 보인다 막걸리 부터 찾는 용이 친구다 나도 갈증 과 해장술 로 막걸리 생각이 간절 했다 금방 한병이 비워진다 그러나 아쉬운듯 자꾸만 빈병에 촛점이 맞쳐 진다 나는 그때서야 내가 찾는다 나무 가지에 많은 정맥 리본 과 오랜만 에 준 희 금강산 표지판을 볼수 있다 괜차뉴 일행들 표지판 도 걸려 있다 그리고 삼각점 도 확인 한다 서산 27 1985 복구라 고 말이다 무슨 뜻인지 등로옆 나무 가지에는 찌그러진 냄비 하나가 삐삐선 으로 풀수 없게 옹쳐 메여 있다 오늘 구간 최고봉 에 오른것이 나 또한 기쁨이다 많고 많은 산을 넘고 오르지만 오늘 금강산 이란 동일 명칭이라 그 의미 가 부여된 기쁨이다

09:55:금강산 휴식도 끝내고 막걸리 한잔 걸치고 나서니 발걸음은 가볍게 느껴진다 그러나 이런 기분이 얼마나 가려는지...? 내려서 암봉 하나 를 좌로 비켜간다 약간의 내리막을 내려선다

10:00:팔봉지맥 분기점이 나온다 Y 갈림길 우측으로 능선길 로 팔봉 지맥으로 연결된다 멀리 희미하게 보이던 팔봉산을 그려보며 좌측으로 내려선다

10:08:y 갈림길 좌측으로 진행한다 멀리 32번 국도 가 보이고 군부대 사격장이 정면으로 보인다

10:20:장군산 인가 생각하며 방향이 좌측으로 동쪽으로 꺽어 급경사 내리막 을 내려선다 직진 등로는 무시하고 군 부대 방향으로 내리막을 내려선다 소나무 가 즐비하게 펼쳐있는 군락지 로 내려서 솔잎이 푹신한 느낌을 주는 등로 기분이 상큼히 느껴진다 시끄러운 차량소리 가 요란히 들려온다

10:35:수람재 군부대 진입 도로에 내려서 우측으로 진행한다 예비군 훈련장 1789부대 서산 대대 표지판이 있다 T 도로에서 좌측으로 300m 이동하면 32번 국도 지하통로 를 통과하여 우측 도로 따라 간다 냇가 에는 미나리 를 뜯고 있는 아주머니를 본다 상큼한 미나리 냄새 가 풍겨 오며 봄 기운 더욱 짙어진다 송림 씽크 공장을 지나 민가 끝지점에서 바로 올려쳐도 무방하다 더 정확히 간다면 도로 따라 절개지 중심부분에서 좌측으로 절개지면 으로 올라선다

10:51:민가에서 올라온 능선에서 만나 소나무 밑으로 표고 버섯 재배지 가 나온다 이제 올라오는 표고 버섯도 나에게는 소중한 기록으로 담아본다 잡목을 헤치고 올라선다 알수없는 금속 탱크 두개 가 있다 뒷편으로 절개지 위로 오른다

11:04:물래산 140봉 에 도착한다 갈림 삼거리 길이다 갈림에서 좌측으로 역마산 으로 또한 부석지맥 분기점 이기도 하다 배고픔 신호 가 온다 점심 보다는 간식으로 때운다 그리고 복분자 술 한잔 마신다 오늘 구간 유난히 술 마시는 횟수가 많다 힘든 고통을 잠시 잊을수 있는 한잔 술에 젖어간다

11:12:한잔 술에 알딸한 기분으로 물래산을 뒤로 하고 우측으로 내려선다 어렵지 않게 능선 마루금으로 이어져 간다 이따금 바위 가 있는 지점도 통과한다 100봉 정점에 이르러 암봉 몇개 가 있다 지나면서 가파르게 또 한번 올려친다

11:30:140봉 정상 암봉 한개 가 서있다우측으로 꺽어 소나무 군락지을 지난다

11:40:진장리 어송이란 표지판이 박혀 있다 좌측으로 금북 정맥길을 안내 하고 있다 직진하면 마루금 일텐데 32번 도로 때문인가 마을 쪽으로 방향을 표기해 놓았다 좌측으로 꺽어 내려선다 목장 건물 앞에서 우측 우마길 따라 진행한다

11:51:32번 국도 지하 통로 을 빠져나와 우측 도로 따라 팔봉 중학교 정문앞 슈퍼에서 발길을 멈춘다

11:54:팔봉 중교 앞 슈퍼에서 또 다시 막걸리 가 등장한다 그러나 더 이상은 안됐다는 용이 친구의 진리 있는 말씀에 동감 하고 아이스크림 으로 대신한다

12:01:슈퍼 출발 하여 팔봉 중교 정문앞 도로에서 우측으로 진행한다 학교 운동장 을 지나 학교 건물뒤로 진행 하여도 된다 우리는 도로에서 50m 진행하여 좌측 민가 앞으로 학교 뒷편으로 마루금으로 접속한다 소나무 가 많이 있고 평의자 가 있는 정점에서 우측으로 우마길 따라 간다 공동묘지 상단으로 진행하여 이동 통신 방향으로 진행한다

12:13:콘크리트 마을길에 접속 하여 간다 이동 통신 송신탑을 지나 우측으로 이어져 콘크리트길 따라 간다 넓은 평야 아무것도 볼수없다 마을 앞으로 간다 마을 뒤로 마루금이 있지만 비켜가는 마을길 따라 진행한다 다시 ㅏ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 한다 정맥 리본이  전봇대 와 나무 가지에는 확인 하며 갈수 있었다

12:28:굴포 문화지 가장 오래된 굴포 운하지 로 설명하고 있다 지금은 그 형태만 있을뿐 논 밭으로 쓰이고 있다 그터에는 유래을 잘 설명하고 있다 다시 마을길 따라 진행한다 이제는 팔봉산 자락이 모두 들어나 조망으로 선명하게 보인다 즐감 하면서 마을 입구에 있는 고목 느티나무가 우릴 반겨준다 목장에서 풍겨오는 농촌의 향기는 그윽히 퍼져온다 마을 회관을 지나 목장 앞으로 지난다

12:36:도루째 오거리 길이다 정면으로 청기와 집옆으로 진행하여 콘크리트 길은 계속 하여 간다

12:44:도내리 마을 끝지점 콘크리트길을 버리고 좌측 소나무 군락지 로 오른다 우마길 수준 의 좋은 등로 따라 올라 정점에 올라선다

12:48:움푹파인 정점에서 점심을 먹기로 한다 솔향기 마시며 준비된 도시락 먹기도 부담스럽다속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속을 채우려고 물에 말아서 가까스레 넘긴다 다시 등장하는 막걸리 또 두잔 술을 마신다 도시락도 탈출님이 준비하여 준 덕분에 해결 되였지만 권하는 밥 과 술은 거절할수 밖에 없다 추위도 느껴진다 거북한 속도 다스려고 먼저 배낭 부터 챙긴다

12:32:식사 끝 출발 바로 Y 갈림길 우측길은 무시하고 좌측으로 2층 민가 방향으로 진행 한다 2층집 뒤로 나가면 앞 마당에서 마을 길 따라 우측으로 간다 마루금이 분별하기 어려워 도로 따라 진행 하는게 편안히 진행 할수 있다 마루금은 능선 밭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밭에는 농장물이 심겨 있어 우회 하여 간다

13:55:북창 삼거리 태안 서산으로 진행하는 도로는 무시하고 우측으로 15번 원북 삭선리 이정표 방향으로 도로 따라 간다 400m 정도 진행하여 고개 마루 도로 정상에서 이른다

14:02:붉은재 도로 에서 좌측으로 숲길 로 진입하여 우마길 따라 오르면 공터 가 있고 개발 지역으로 원상 복구 되어 조그만 소나무 가 조림 되어 있다 절개지 위로 올라선다

14:13:묵묘 정점 좌로 틀어 오르막을 오른다

14:18:정점 능선따라 내려서 수원 백씨 와 유인 김해 김씨 합장 묘소를 지나 오르막을 오른다

14:29:오석산 169m 정상 산불 감시 초소 와 삼각점도 확인한다 정점에서 내려서면 파묘 밑으로 내리막을 내려선다

14:38:안부 + 갈림길 직진하여 오르막을 오른다 고도 차이는 없지만 오르막 자체 가 힘겹게 와 닺는다 더구나 술에 찌든 상태에서 점점 힘겨움이 느껴진다

14:43:130봉 정점 능선 으로 이어지면서 다시 내리막 으로 내려선다

14:53:시멘트 도로 고일 과 원산후 연결 도로이다 도로 건너서 오르막을 오른다

15:00:정점 시야 가 트이고 잠시조망도 즐긴다 그러나 핑계 삼아 쉬는 시간으로 남고싶다 벌목으로 잘못 하면 직진하여 알바 하기 쉽다 마루금은 정점에서  100m 내려서좌측으로 꺽어져 진행한다 바위지대 을 지나 오르막을 오른다 정점에서 벌목지역 으로 241봉이 금방 손에 잡힐듯 버티고 있다 모두 나무 가 없어 벌거숭이 오르막을 올라선다

15:31:241.7봉 우로 비켜 가는 등로 가 있다 처음에는 이 봉이 백화산으로 알고 왔거늘 우측으로 검게 바위산이 올려다 보인다 실망 과 또 백화산 으로 오르는길이 막연할 뿐이다 언제 다시 저 산을 넘을까 부터 생각하게 한다 빈 241봉에서 서해 바다 가 조망에 잡힌다  그리고 장군봉 도 시야에서 벗어 날수는 없다 우측으로 꺽어 내리막을 내려선다 빗 방울이 한 두방울씩 내리기 시작한다

15:40:오룡 사거리 콘크리트 길이다 일반 등산객 들과 만난다 이정표에는 우측 산후리 1km 흥주사 1.2km 백화산 정상 0.6km 가 세워져 있다 직진하여 계단으로 올라가면 갈림길에서 좌측길은 무시하고 우측으로 올라 급경사 오르막을 오르면서 로프 가 설치 되어 있다 비 가 제법 많이 내린다 배낭 카바 씌우고 비옷 까지 입는다 땀은 비오듯 쏟아진다 빗 방울 과 땀으로 얼룩져 더욱힘든 오르막을 오른다

15:53:ㅡ능선 정면으로 공군부대 철조망이 앞을 막고 있다 마루금은 좌측으로 틀어 진행하여 약간의 오르막을 오른다 점점 빗 방울은 세차게 내린다

15:56:백화산 284m 정상 암봉 위에 정상석이 세워져 있다 바람까지 불어온다 바람에 날려 쟈켓 모자 까지 날려 버린다 우측으로 봉화대 표지석 도 볼수 있다 더 이상 머물수 가 없다 우측으로 팍 꺽어 계단으로 내려 안테나 가 있는 이정표에는 태을암 0.5km 흥주사 1.8km 군민 체육관 2km 가 있다 ㅏ갈림길 직진 능선길 무시하고 우측으로 도로 따라 내려선다 우측 도로 따라 가면 공군 부대 진입한다 약수터 가 있다 식수도 보충하고 좌측 도로 따라 내려선다

16:09:태을암 사찰 정문 앞에는 태안 마애 삼존불 사진이 걸려있다 사찰 안으로 들어가 확인하고 싶지만 내리는 비로 인해 포기하고 내려선다 도로 따라 내려서면 좌측으로 꺽어 능선 따라 내려선다

16:16:암봉에서 태안 시내도 빗속에서 잠시 엿 볼수 있다 비가 내리면서 모든것을 포기하고 비를 피해 달리고 싶다 그냥 빨리 산행을 끝내고 싶은 마음 뿐이다 내려서면서 우측으로 굽어져 능선으로 접속하여 태안 여고 교정이 보이는 방향으로 내려선다 그러나우리는 마루금을 이탈하여 태안 초교 앞으로 내려서 도로 따라 모래기재 로 이동한다  태안 여고을 지나는 도로 634번 따라 모래기재만 확인하고 태안 여고 사거리로 되돌아 온다

16:40:교통 로타리 옛 터미날 이란다 건너서 목욕탕이 보인다 이제는 비도 멈추고 있다 그러나 온통 땀과 비로 젖어 냄새 또한 진동하고 있다 급기야 목욕탕 으로 들어선다 말끔히 씻어내고 가벼운 마음으로 택시 요금 26.000원 지불 하고 서산 윗갈치에 도착한다 용이 친구 차로 서울로 향한다 34번 도로 따라 평택까지 갈수 있었다  늦은시간 오늘 금북정맥 도 마무리 짓는다

산 행 코 스 : 윗갈치 ~ 비룡산 ~ 금강산 ~ 장군산 ~ 32번 국도 ~ 물래산

32번 팔봉중교 ~ 붉은재15번 도로 ~ 오석산 ~백화산 ~ 모래기재

산 행 시 간: 9시간 소요

1. 다시찾은 공룡능선

다시찾은 공륭능선(1) 셀럼 속에 드디어 일을 저질렀다 그동안 체력훈련등 준비는 나름 했지만  상대는 공룡이 아닌가! 더구나 동반하기로 한 친구가 개인사정으로 나홀로 ....   과거 안면 있는 요들산악회를 통해 금요일밤11시에 설악산으로 출발했다 오색코...
    Date2014.09.24 By가을산 Reply0 Views3792 file
    Read More
  2. 한북정맥 제9구간 졸업 장명산(102 m) 16km 2010 10/16

363번 지방도(탄약512중대) ~ 장명산 ~ 곡능천 2010년6월6일 강원도 화천군 과 철원군 경계 수피령에서 시작하여 복주산 백운산 국망봉 지나 도성 고개에서 내렸다 장미비 로 몇 번인가 연기하는 우여 곡절속에 운악산을 넘으면서는 탄력을 받아 추석 연휴에...
    Date2010.10.18 By신현찬 Reply0 Views5526 file
    Read More
  3. 한북정맥 제8구간 노고산(487m) 16km 2010 10/9

솔고개 ~ 숫돌고개(1번국도) ~ 363지방도(521탄약대대) 불현듯 떠나는 발길이 좋다 이런 저런 생각없이 시간만 있다면 배낭을 멘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가을 이다 날씨 또한 청명하고 파아란 하늘이 높게만 보인다 생각도 없이 한북정맥 을 생각케 한다...
    Date2010.10.12 By신현찬 Reply0 Views4684 file
    Read More
  4. 한북정맥 제7구간 도봉산(740m) 8km 2010 7/18

울 대 고 개 ~ 도 봉 산 ~ 우 이 령 매번 비로 인해 한북 정맥길 이 자꾸만 연기 하게 된다 2구간을 끝내고 한달 동안 이어가지 못하고 오늘 주말도 내일의 정맥길로 고민에 빠져 든다 토요일 경기 북부 지방 호우 주의보 발령 새벽에 비가그친다고 일기 예보...
    Date2010.10.07 By신현찬 Reply0 Views3872 file
    Read More
  5. 한북정맥 제6구간 챌봉(516m) 9km 2010 9/24~25

2 일째 날 작고개(어둔리고개) ~ 한강봉 ~ 울대고개 05:00:기상하여 배낭을 꾸린다 05:40:아침을 해결하기 위해 시장을 헤멘다 닭곰탕으로 해결하고 8번 시내버스로 작고개 로 이동한다 07:03:작고개(어둔리고개) 비닐하우스 버스 정유장에 도착한다 다시 배...
    Date2010.10.02 By신현찬 Reply0 Views3599 file
    Read More
  6. 한북정맥 제6구간 임꺽정봉(440m) 17km 2010 9/24~25

1일째: 축석 고개~작 고개(어둔리 고개) 산행구간:축석고개~샘내고개~임꺽정봉~오산삼거리~작고개~호명산 한강봉~오두지맥분기점~챌봉~울대고개 날 씨 :1일째:맑음 2일째:맑음 참 석 자:나홀로 총산행거리:26km 총산행시간:12시간50분소요 긴 추석 연휴로 저...
    Date2010.09.28 By신현찬 Reply0 Views2688 file
    Read More
  7. 한북정맥 제5구간 수원산(709.7m) 25.6km 2010 9/18~19

서파(명덕삼거리)~ 큰넉고개 ~비득재 산행구간:서파(명덕삼거리)~수원산 ~641.0m봉~큰넉고개 ~ 작은 넉고개 ~죽엽산 비득재~ 다름고개 ~축석령 고개 날 씨 : 첫째날:맑은날 두째날:비 참 석 자: 나 홀로 총 산행거리:25.6km 총 산행시간:약 10시간 소요 추석 ...
    Date2010.09.21 By신현찬 Reply0 Views2310 file
    Read More
  8. 한북정맥 제4구간 운악산(937.5m) 10.5km 2010 9/5

노 채 고 개 ~ 47번 국도(화현 고개) 하늘이 맑은날이 없이 항상 구름에 가려진 하늘을 보며 원망도 많이도 했거늘 이제는 그러한 원망 조차 잊고 지낸지 가 오랜 시간이 되였다 이따금 따가운 햇살을 맞으며 이러한 시간이 연속 되기 를 빌어 보지만 그것도 ...
    Date2010.09.07 By신현찬 Reply0 Views2221 file
    Read More
  9. 한북정맥 제3구간 청계산(849.1m) 10.5km +3km 2010 8/1

연 곡 리 ~ 도 성 고 개 ~ 노 채 고 개 계절의 변화속 에 한 달만에 찾는 한북 정맥을 시작 한다 그간 장마비 로 인해 몇번인가 취소 하고 찌는 듯한 폭염속 에 꼭 시행 해야만 되는 사정 또한 어쩔수 없다 몇사람의 일정과 의견을 모아 움직이는 일정이 그간...
    Date2010.08.05 By신현찬 Reply0 Views2306 file
    Read More
  10. 한북정맥 제2구간 국망봉(1168.1m) 20.3km 2010 6/20

광덕고개 ~ 국망봉 ~ 도성고개 ~ 연곡리 한북정맥 도 두번째 구간을 맞는다 첫 구간에서 아침 일찍 서둘러 수피령을 도착 했는데로 시작 부터 땀으로 뒤범벅이 된 꼴이 되였다 산행 도중 일행들 은 다음구간 부터는 전날에 들머리 가 있는 가가운 곳에서 비박...
    Date2010.06.24 By신현찬 Reply0 Views2911 file
    Read More
  11. 한북정맥 제1구간 복주산(1151.9m) 19.6km 2010 6/6

한북정맥 이란 백두대간 의 분수령에서 시작하여 강원도 금화 경기도 포천의 운악산 양주의 홍복산 도봉산 삼각산 노고산을 거쳐 고양의 견달산 교하의 장면산에 이르는 서남으로 뻗은 한강의 북쪽의 산줄기 이다 북으로 임진강 남으로 한강의 분수령 백봉에...
    Date2010.06.08 By신현찬 Reply0 Views2829 file
    Read More
  12. 금북정맥 제15 졸업구간 지령산(218.2m) 29.5km 2010 5/1

모 래 기 재 ~ 매 봉 산 ~ 안 흥 진 금북정맥을 시작한지 11개월이 된다 벌써 끝을 냈어야 할 금북정맥은 왜 이리도 지루하고 긴 여정으로 끌고 갔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번 산행으로 끝을 내야겠다는 혼자 마음속으로 계획하고 있었다 그러나 사전 일행들과...
    Date2010.05.04 By신현찬 Reply0 Views2533 file
    Read More
  13. 금북정맥 제14구간 금강산(316m) 20.5km 2010 4/18

윗 갈 치 ~ 모 래 기 재 금북정맥을 떠나련다 오늘은 이제 남은 거리을 두 구간으로 나누워 다음 에는 끝을 내고 졸업 하리라 마음먹고 서울로 향한다 일찍이 낙동 정맥을 끝내고 귀가 하는 신대장님 과 요들이 을 불러 본다 땅고개 에서 출발하면 저녁 7시경...
    Date2010.04.22 By신현찬 Reply0 Views2504 file
    Read More
  14. 금북정맥 제13구간 은봉산(283.5m) 18km 2010 4/4

가 루 고 개 ~ 윗 갈 치 이번 금북정맥 이동 길에는 어려움이 없을것 갔다 항상 염려되는 것이 교통 문제가 되였다 그간 개인사정 으로 참석하지 못하던 용이 친구 가 이번 13구간 에는 동참 하겠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고는 걱정 하나 는 덜게 되였다 침목회 ...
    Date2010.04.06 By신현찬 Reply0 Views2518 file
    Read More
  15. 금북정맥 제12구간 가야산(677.6m) 20km 2010 3/21

수덕재(육괴정) ~ 가루고개 봄을 맞이하면서 산행길은 4주 모두을 끝임없이 정맥길 로 이어져 간다 가정사 모두 접어두고 9정맥 마감 짓는 일정으로 채워지고 있다 금북 정맥길 은 변함없이 서울 용산역에서 시작된다 용산역 에서 하루밤 을 보내고 주섬주섬 ...
    Date2010.03.22 By신현찬 Reply0 Views2776 file
    Read More
  16. 금북정맥 제11구간 백월산(일월산394.3m) 22.2km 2010 3/7

산행 일자:2010년3월7일 산행 거리:22.2km 산행 날씨:바람불고 포근한 날씨 영상기온 산행 시간:8시간35분 소요 산행 참가자:신현찬 신인범 정점례 3명 장곡 생미고개 ~ 육괴정 2010년 요들산악회 시산제 가 시행 되는가 했더니 또 물 건너가고 다음주 로 미...
    Date2010.03.09 By신현찬 Reply0 Views2772 file
    Read More
  17. 금북정맥 제10구간 백월산(570m) 18.5km 2010 2/7

공 덕 재 ~ 장 고개(생미고개) 두달만 에 떠나는 금북 정맥길 개인 사정으로 매번 연기 하던 끝에 오늘로 떠난다 이른 새벽에 나의 애마는 서울로 향한다 일행 강고문님 과 정점례 여사님 신인범님 을 만나가기 위해 부천 역곡역 으로 간다 신인범 과 먼저 만...
    Date2010.02.11 By신현찬 Reply0 Views2614 file
    Read More
  18. 금북정맥 제9구간 오봉산(498m) 17km 2009 12/6

70번 국지방도 ~ 공덕재 주말이면 궁금해지 는 일기예보 요번 주말에 금북정맥 을 계획 하고 있다 그러나 비가 온다 는 일기 예보는 계속 해서 방송 매체 로 전해 온다 궁금 했던지 신인범님께서 확인 전화 가 온다 계획 을 변경하여 일요일 로 산행 하자고 ...
    Date2009.12.08 By신현찬 Reply0 Views2832 file
    Read More
  19. 금북정맥 제8구간 국사봉(489m) 18km 2009.11/21

차동고개 ~ 70번국지방도 겨울이 깊어가는 11월도 이제 1장의 달력이 남았다 항상 주말이면 정맥길을 떠나는 나에겐 이번주 도 변함이 없다 늘 한달 4주면 주말이면 떠나는 신세도 언제까지 지속될런지... 아직도 9정맥은 멀고 멀리만 보인다 이제는 금북 정...
    Date2009.11.24 By신현찬 Reply0 Views2562 file
    Read More
  20. 금북정맥 제 7구간 천방산(465m) 16km 2009.11/7

차령고개 ~ 차동고개 한동안 산행을 거두고 집 안일로 정맥길도 미루워 왔던 일정이 갑자기 바쁜 일정으로 변하고 있다 일요 산행에서 토요 산행으로 변경 된다는 신인범님 에 문자가 날아온다 나는 토요일 친구딸 결혼식도 있고 하여 일요일 로 일정을 잡았...
    Date2009.11.09 By신현찬 Reply0 Views2807 file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Next ›
/ 3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