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등반리더 : 이운배, 박성록, 김미숙, 양주종, 신재근
since 창립일 : 1981년 10월 19일 / 홈페이지 2001년 8월 9일 / E-MAIL : sansaram@kormp.co.kr
조회 수 2614 추천 수 100 댓글 0

공 덕 재 ~ 장 고개(생미고개)

두달만 에 떠나는 금북 정맥길 개인 사정으로 매번 연기 하던 끝에 오늘로 떠난다 이른 새벽에 나의 애마는 서울로 향한다 일행 강고문님 과 정점례 여사님 신인범님 을 만나가기 위해 부천 역곡역 으로 간다 신인범 과 먼저 만나고 온수역 과 부천역 에서 모두 탑승하고 서해안 고속도로을 달린다

홍성 휴게소 에서 아침을 해결하고 광천I.C로 빠져나온다 광천읍 내에서 택시을 앞세우고 장고개 (생미고개)로 이동한다 나의 애마는 생미고개 농협 창고 주차장 에 주차하고 영업용 택시로 공덕재 로 간다 요금은 40.000원 기사님이 초행길 이라 이리 저리 헤메고 공덕재에 도착한다(07:50)눈이 많이 쌓여 있을거라 생각 했는데 다행히 눈은 볼수가 없었다

07:55: 공덕재 이정표는 백월산 3.0km  라고 표시 하고 있다 낙엽 위로는 내린눈이 깔려있고 스틱을 찍으면서 올라선다 정점에 올라 약간 내려서 소나무 군락지 로 지난다

08:04: 정자리 갈림길 우측으로 1.0km 이정표 가 세워져 있다 백월산 등산 안내도 표지판이 세워져 있고 지나면서 안부 갈림길이 나온다

08:25: 안부 갈림길 급경사 오르막을 올라선다 이정표 가 있고 임도길 건너 오르막을 오른다 로프가 설치 되어 있고 오르는 등로는 점점 가파르게 오른다 나무 통나무 계단 120개 정도을 로프를 잡고 오른다

08:42: ㅡ능선 좌측으로 등로는 무시한다 이정표 와 백월산 안내도 표지판이 있고 좌측으로 진행하면 헬기장도 표시 되어 있다 우측으로 꺽어 능선으로 진행하면 바위에 자갈이 박혀있는 모습도 볼수 있다 암릉 사이로 배문 이라는 이정표 을 지나며 오르막을 오른다 줄바위 라는 이정표 도 지난다

08:52: 백월산(570m) 정상석 이 두개 가 세워져 있다 백색 대리석 과 흑색 대리석으로 되어 있다 이정표 에는 성태산 3.1km 금곡저수지 1.9km 표기 되어 있다 백월산 성태산 안내도 표지판 도 세워져 있다 평상 의자에 배낭을 내리고 조망을 본다 햇살이 퍼지면서 청양군 남양면 소개지 가 운무속에서 잠시 엿볼수 있다 하얀게 피어오르며  이른 아침 풍경을 본다 아름다움 으로 수 놓고 있다 정상 주변은 소나무 가 바위가 어우러져 한층더 볼거리을 만들어 주고 있다 그리고 건너편으로 오서산이 우뚝서 우리의 발길 을 재촉 하게 한다 오서산 옆으로 보령 앞바다 도 조망에 들어온다

08:58: 백월산 정상 출발 아쉬운 조망을 뒤로하고 능선 내리막 을 내려선다

09:05: 분기점 우측으로 꺽어 방향은 북으로 전환 되어 간다 칠장산 에서 남진으로 출발하여 이곳 분기점 에서 북진으로 바뀌어 간다 급경사 내리막으로 아직도 서리발이 솟아 있어 이따금 푹 꺼지는 현상도 있어 조심스레 내려선다

09:13: 안부 돌비석이 세워져 있다 상단에는 한문으로 산이라 씌여 있다 잠시 확인하고 약간의 오르막 소나무 군락지 따라 올라 선다 능선으로 이어져 어렵지 않게 진행한다

09:20: 방향에 전환 된다 능선길에서 우측으로 꺽어 내리막으로 내려선다 Y갈림길 우측 등로가 잘되어 있어 잘못하면 그리로 진행하게 된다 마루금은 직진하여 약간에 바위을 넘어선다 내려서면서 낙엽송과 소나무 조림지을 지난다

09:33: 민가 인지 목장인지 앞을 지난다 밭길 따라 진행하여 소나무 밭으로 지난다 한양조공 과 평안이씨 합장 묘소에서 좌측으로 꺽어 내려서면 묘소 끝에서 우측으로 꺽어 대나무 숲으로 접어든다 대나무 숲길로 이리저리 잠시 강고문님께서 마루금을 이탈하여 알바 했던 모양이다 대나무 숲길을 벗어나면 마을이 보인다

09:42: 마을 뒤 능선 향나무 조경 사이로 내려선다 밭길을 지나 비포장길 따라 진행하여 비포장길 은 버리고 우측으로 올라선다 묘소가 잘 꾸며진 전주이공 과 평안이씨 합장 묘소 위로 올라선다 소나무길 을 벗어나면 도로가 나온다

09:54: 스무재 고개 도로 36번국도 을 건넌다 좌측으로 보령시 청라면과 청양군 화성명을 경계을 이루고 있다 많은 차량들이 쉴새 없이 달린다 조심하여 건너 선다 밭길따라 오르면 옛길 고개에서 우측으로 꺽어 오르막을 오른다 오르면서 칡덩쿨 과 가시 덩쿨이 덮혀 있는 묵 밭으로 지난다 서서히 오르막은 시작되고 햇살은 금새 쟈켓을 벗게 한다 이제는 땀도 쉴새 없이 내리고 덮다는 표현도 흘러 나온다

10:09: 묘소가있는 정점에서 우측으로 꺽어 내리막을 내려선다

10:12: 안부갈림길 직진하여 오르막은 시작된다

10:26: 254봉에 올라 더위에 지친 몸을 잠시 휴식한다

10:33: 287봉 급경사 내리막을 내려선다 좌측으로 물편이 마을이 들어온다

10:43: 옛길 안부 +갈림길 을 지나 오른다 철탑 56번 밑으로 통과하여 우측으로 꺽어 바로 좌측으로 꺽어서 내려선다

10:50: 610번 지방도 대천시 청라면과 청양군 회성면 경계 지점이다 우측으로 몇채의 민가와 목장이 보인다 도로 건너 우측으로 마루금을 접속 하지만 짧은 거리 포기하고 밭으로 100m 이동 하면 정상적인 마루금 을 철탑 밑에서 접속 하게 된다 밭길따라 가시덩쿨 로 이어져 진행한다

11:00: 콘크리트 도로 좌측으로 건천리 마을 뒤로 이어진다 묘소 옆에서 잠시 휴식한다 사과 로 허기을 달래고 조금은 여유롭게 지낸다 따스한 햇볕으로 맞으며 떠날생각을 안한다 자꾸만 몸은 느러진다 어제 저녁 잠도 설치고 졸음이 언습해 온다 막걸리 한잔 먹고  싶다는 일행들 그러나 오늘 준비된것이 없다 더 늘어지는 몸을 일르켜 떠난다

11:11: 휴식을 끝내고 출발한다 잡목가지 땡겨가며 오르막을 오른다

11:27: 278봉 정점에서 우측으로 꺽어 잡목가지 헤치며 북쪽으로 전환되어 능선으로 이어지고 약간 오르고 내리는 낙타봉 이 연이어진다

11:40: 능선 끝지점 좌측으로 급경사 내리막으로 내려서면서 소나무는 여전히 줄지어 빼곡히 들어찬 등로 따라 내려선다

11:45: 보령고개 안부+갈림길 우측으로 목장 건물과 상월 마을이 가깝게 보인다 올라서면서 좌로 돌아 진행한다 내려서면서 철조망이 있다 철조망 따라 내려서면서 절개지 위에 선다 좌측으로 절개지 따라 내려서면 안테나 가 세워진 도로와 만난다

12:03: 우수고개 청양군 화성면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 좌측으로 도로 따라 명대리 마을 정자로 보이는 소나무 가 멋진 자태을 뽐내며 마을 앞에 서있는 모습이 시야에 들어온다 도로 건너 옹벽위에 올라 우측 절개지 따라 진행하면 좌측으로 우마도로 따라 올라선다 벌목지역 나오면서 마루금은 우측으로 접어 들어 능선 오르막 을 힘겹게 오른다

12:22: ㅡ능선 좌측길 은 무시하고 우측으로 꺽어 진행하면 바로 좌측으로 꺽어 내리막을 내려선다 철탑을 앞에 두고 봉을 좌측으로 비켜간다 약간에 오르막을 올라 진행하면 임도길 과 함께 한다

12:39: 임도길 가루고개 좌측으로 이어지는 임도길에는 바리케이트 로 막고 있어 차량 진입은 할수 가 없다 나무가지 사이로 천죽암  사찰 건물이 잠시 보인다 좌측으로 도보로 도로 따라 내려서면 금자동 마을과 오서산 휴양림 과 만날수 있다 임도길 건너 광산 김공 묘소위로 올라 우마도로 따라 오른다

12:46: ㅡ능선 묘소가 좌측으로 두기 가 있다 강고문님 께서 묘소 위에서 휴식하고 계신다 점심 먹고 가자는 제의 가  오지만 금자봉을 올라서 먹자고 말씀 드리고 나는 묘소 옆으로 금자봉 을 향해 급경사 오르막은 시작 된다 배고픔이 느껴진지 오랜 시간이 흘렀다 기진맥진 최선을 다해 오르막을 오른다 땀은 비 오듯 펑펑 쏟아지고 눈이 쓰려 갈길조차 희미하게 만든다

12:57: ㅡ능선 오서산 갈림길 좌측으로 오서산 1.7km 이정표 가 세워져 있다 오서산은 매년 11월이 되면 억쇠꽃을 찾아 많은 산꾼이 탐방하는 곳이다 나도 몇번인가 왔었고 최근에는 3년전에 찾은 것으로 기억한다 오선산 산행길은 포기 하고 배고파 더 이상 못간다고 투덜대는 탈출님을 기다린다 한참을 기다려도 오질 않는다 추위가 언습해 오면서 금자봉  으로 향한다

13:07: 갈림길 출발 우측으로 진행하면 바로 금자봉 정상이 나온다 정점에서 방향이 동쪽으로 전환되어 내리막을 내려선다 점심 먹을곳 을 찾는다 능선에서 바람도 피할겸 무작정 배낭부터 내린다 후미에서 투덜대던 탈출님도 합류 하면서 탈출님표 보성식 떡국 과 신인범님 의 낙지 볶음으로 그간 참았던 배고픔을 말끔히 해결된다 추위에 떨며 소주 몇잔도 나눈다

14:10: 점심식사 끝내고 출발한다 내리막을 내려선다

14:15: 광성 주차장 갈림길 광성 주차장 1.3km 오서산정상 2.3km 등로 가 좋은 광성 주차장 등로는 무시하고 직진하여 약간 오르막을 오르고 내려선다

14:20: 공덕고개 옛길로 보이는 안부 갈림길 광성주차장 3.3km 오서산2.7km 수정저수지 2.5km 오서산휴양림 1.6km 오르막 을 올라선다

14:27: 정점 347 봉지나 바로 봉수지맥 분기점 에 선다 평의자 가 놓여 있다 좌측으로 등로가 좋은 내리막길 벌목하여 갈길을 막고 있다 내려서면서 발길을 들린다 분기점에서 직진하여 능선 따라 진행 한다 이곳부터 알바 구간이 되었다 정상적인 마루금은 분기점에서 좌측으로 내려 신풍저수지을 보고 진행하면 정상적인 마루금이다

14:48: 삼각점봉 훼손되어 확인 불가 잡목만이 가려 있다 삼각점 만 확인하고 내려선다 자꾸만 시선은 좌측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능선길로 계속 진행 하게 된다

14:52: Y갈림길 우측으로 수정저수지 좌측길로 내려서 나무계단을 내려서다

14:59: 기러기재 이정표 에는 직진 주류성 4.4km 신풍리 0.9km 공덕고개 2.2km 좌측으로 콘크리트 임도 길이다 이곳에서 알바를 확인하고 건너편으로 보이는 마루금을 확인 한다 봉수지맥 분기점에서 좌측으로 내려 신풍저수지 우측으로 두고 진행 했드라면... 아쉬움 속에 신풍마을 을 지나 신풍고개 로 접속한다

15:31: 신풍고개 목장 뒤로 정상적인 마루금을 찾아 진행하여 돌무더미 가 있는 정점에서 좌측으로 꺽어 진행 하다 보면 냉이을 캐는 노부부 도 만난다 마을 뒷산 능선따라 가면서 오르내림 도 없이 편안하게 진행 할수 가 있다

15:51: 우마길 우측 따라 가면서 묘소앞으로 우측으로 꺽어 밭길 따라 간다

15:58: 화계1구 표지석이 고개마루 에 세워져 있다 우측으로 돈사 농장이 있어 배설물 냄새는 역겹게 풍겨 나온다 표지석 뒤로 올라 밭길 따라 정점에서 우측으로 꺽어 진다 밭길따라 탈출님은 냉이를 캐고 싶어 몇번이고 엎드려 캐고 있다

16:12: 생미마을 이 우측으로 보면서 밭길 따라 정점에서 우측으로 꺽어진다 밭길 옆으로 커다란 호두나무 한그루 가 있다 콘크리트길은 호두나무 밑에서 끝나고마루금은 좌측으로 굽어져 인삼밭 밑으로 이어진다

16:18: 옛길 우측으로 목장으로 올라 초지밭 옆길로 진행한다

16:25: 비포장길 따라 우측으로 계속하여 따라가면서 장곡리 마을에 들어선다

16:30: 장고개(생미고개) 96번 도로에 도착 한다 우측 농협 창고 앞에는 나의 애마가 기다리고 있다 건너편 다음 들머리 입구는 신동마을 표지석이 세워져 있다 표지석옆 콘크리트 길따라 오르게 된다 장곡면 소재지 교회 건물이 보인다 3.1운동 기념광장 표지석 도 세워져 있다 모든것 을 확인하고 나의 애마 에 올라 집으로 향한다

산행코스:  공덕재 ~ 백월산 ~ 36번도로 ~ 스무재 ~ 610번도로 ~ 우수고개 ~ 금자

봉 ~ 봉수지맥 분기점 ~ 신풍고개 ~ 장고개(생미고개)

산행시간:  8 시간 35 분 소요

1. 다시찾은 공룡능선

다시찾은 공륭능선(1) 셀럼 속에 드디어 일을 저질렀다 그동안 체력훈련등 준비는 나름 했지만  상대는 공룡이 아닌가! 더구나 동반하기로 한 친구가 개인사정으로 나홀로 ....   과거 안면 있는 요들산악회를 통해 금요일밤11시에 설악산으로 출발했다 오색코...
    Date2014.09.24 By가을산 Reply0 Views3791 file
    Read More
  2. 한북정맥 제9구간 졸업 장명산(102 m) 16km 2010 10/16

363번 지방도(탄약512중대) ~ 장명산 ~ 곡능천 2010년6월6일 강원도 화천군 과 철원군 경계 수피령에서 시작하여 복주산 백운산 국망봉 지나 도성 고개에서 내렸다 장미비 로 몇 번인가 연기하는 우여 곡절속에 운악산을 넘으면서는 탄력을 받아 추석 연휴에...
    Date2010.10.18 By신현찬 Reply0 Views5525 file
    Read More
  3. 한북정맥 제8구간 노고산(487m) 16km 2010 10/9

솔고개 ~ 숫돌고개(1번국도) ~ 363지방도(521탄약대대) 불현듯 떠나는 발길이 좋다 이런 저런 생각없이 시간만 있다면 배낭을 멘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가을 이다 날씨 또한 청명하고 파아란 하늘이 높게만 보인다 생각도 없이 한북정맥 을 생각케 한다...
    Date2010.10.12 By신현찬 Reply0 Views4683 file
    Read More
  4. 한북정맥 제7구간 도봉산(740m) 8km 2010 7/18

울 대 고 개 ~ 도 봉 산 ~ 우 이 령 매번 비로 인해 한북 정맥길 이 자꾸만 연기 하게 된다 2구간을 끝내고 한달 동안 이어가지 못하고 오늘 주말도 내일의 정맥길로 고민에 빠져 든다 토요일 경기 북부 지방 호우 주의보 발령 새벽에 비가그친다고 일기 예보...
    Date2010.10.07 By신현찬 Reply0 Views3871 file
    Read More
  5. 한북정맥 제6구간 챌봉(516m) 9km 2010 9/24~25

2 일째 날 작고개(어둔리고개) ~ 한강봉 ~ 울대고개 05:00:기상하여 배낭을 꾸린다 05:40:아침을 해결하기 위해 시장을 헤멘다 닭곰탕으로 해결하고 8번 시내버스로 작고개 로 이동한다 07:03:작고개(어둔리고개) 비닐하우스 버스 정유장에 도착한다 다시 배...
    Date2010.10.02 By신현찬 Reply0 Views3598 file
    Read More
  6. 한북정맥 제6구간 임꺽정봉(440m) 17km 2010 9/24~25

1일째: 축석 고개~작 고개(어둔리 고개) 산행구간:축석고개~샘내고개~임꺽정봉~오산삼거리~작고개~호명산 한강봉~오두지맥분기점~챌봉~울대고개 날 씨 :1일째:맑음 2일째:맑음 참 석 자:나홀로 총산행거리:26km 총산행시간:12시간50분소요 긴 추석 연휴로 저...
    Date2010.09.28 By신현찬 Reply0 Views2688 file
    Read More
  7. 한북정맥 제5구간 수원산(709.7m) 25.6km 2010 9/18~19

서파(명덕삼거리)~ 큰넉고개 ~비득재 산행구간:서파(명덕삼거리)~수원산 ~641.0m봉~큰넉고개 ~ 작은 넉고개 ~죽엽산 비득재~ 다름고개 ~축석령 고개 날 씨 : 첫째날:맑은날 두째날:비 참 석 자: 나 홀로 총 산행거리:25.6km 총 산행시간:약 10시간 소요 추석 ...
    Date2010.09.21 By신현찬 Reply0 Views2310 file
    Read More
  8. 한북정맥 제4구간 운악산(937.5m) 10.5km 2010 9/5

노 채 고 개 ~ 47번 국도(화현 고개) 하늘이 맑은날이 없이 항상 구름에 가려진 하늘을 보며 원망도 많이도 했거늘 이제는 그러한 원망 조차 잊고 지낸지 가 오랜 시간이 되였다 이따금 따가운 햇살을 맞으며 이러한 시간이 연속 되기 를 빌어 보지만 그것도 ...
    Date2010.09.07 By신현찬 Reply0 Views2221 file
    Read More
  9. 한북정맥 제3구간 청계산(849.1m) 10.5km +3km 2010 8/1

연 곡 리 ~ 도 성 고 개 ~ 노 채 고 개 계절의 변화속 에 한 달만에 찾는 한북 정맥을 시작 한다 그간 장마비 로 인해 몇번인가 취소 하고 찌는 듯한 폭염속 에 꼭 시행 해야만 되는 사정 또한 어쩔수 없다 몇사람의 일정과 의견을 모아 움직이는 일정이 그간...
    Date2010.08.05 By신현찬 Reply0 Views2306 file
    Read More
  10. 한북정맥 제2구간 국망봉(1168.1m) 20.3km 2010 6/20

광덕고개 ~ 국망봉 ~ 도성고개 ~ 연곡리 한북정맥 도 두번째 구간을 맞는다 첫 구간에서 아침 일찍 서둘러 수피령을 도착 했는데로 시작 부터 땀으로 뒤범벅이 된 꼴이 되였다 산행 도중 일행들 은 다음구간 부터는 전날에 들머리 가 있는 가가운 곳에서 비박...
    Date2010.06.24 By신현찬 Reply0 Views2911 file
    Read More
  11. 한북정맥 제1구간 복주산(1151.9m) 19.6km 2010 6/6

한북정맥 이란 백두대간 의 분수령에서 시작하여 강원도 금화 경기도 포천의 운악산 양주의 홍복산 도봉산 삼각산 노고산을 거쳐 고양의 견달산 교하의 장면산에 이르는 서남으로 뻗은 한강의 북쪽의 산줄기 이다 북으로 임진강 남으로 한강의 분수령 백봉에...
    Date2010.06.08 By신현찬 Reply0 Views2829 file
    Read More
  12. 금북정맥 제15 졸업구간 지령산(218.2m) 29.5km 2010 5/1

모 래 기 재 ~ 매 봉 산 ~ 안 흥 진 금북정맥을 시작한지 11개월이 된다 벌써 끝을 냈어야 할 금북정맥은 왜 이리도 지루하고 긴 여정으로 끌고 갔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번 산행으로 끝을 내야겠다는 혼자 마음속으로 계획하고 있었다 그러나 사전 일행들과...
    Date2010.05.04 By신현찬 Reply0 Views2533 file
    Read More
  13. 금북정맥 제14구간 금강산(316m) 20.5km 2010 4/18

윗 갈 치 ~ 모 래 기 재 금북정맥을 떠나련다 오늘은 이제 남은 거리을 두 구간으로 나누워 다음 에는 끝을 내고 졸업 하리라 마음먹고 서울로 향한다 일찍이 낙동 정맥을 끝내고 귀가 하는 신대장님 과 요들이 을 불러 본다 땅고개 에서 출발하면 저녁 7시경...
    Date2010.04.22 By신현찬 Reply0 Views2504 file
    Read More
  14. 금북정맥 제13구간 은봉산(283.5m) 18km 2010 4/4

가 루 고 개 ~ 윗 갈 치 이번 금북정맥 이동 길에는 어려움이 없을것 갔다 항상 염려되는 것이 교통 문제가 되였다 그간 개인사정 으로 참석하지 못하던 용이 친구 가 이번 13구간 에는 동참 하겠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고는 걱정 하나 는 덜게 되였다 침목회 ...
    Date2010.04.06 By신현찬 Reply0 Views2518 file
    Read More
  15. 금북정맥 제12구간 가야산(677.6m) 20km 2010 3/21

수덕재(육괴정) ~ 가루고개 봄을 맞이하면서 산행길은 4주 모두을 끝임없이 정맥길 로 이어져 간다 가정사 모두 접어두고 9정맥 마감 짓는 일정으로 채워지고 있다 금북 정맥길 은 변함없이 서울 용산역에서 시작된다 용산역 에서 하루밤 을 보내고 주섬주섬 ...
    Date2010.03.22 By신현찬 Reply0 Views2776 file
    Read More
  16. 금북정맥 제11구간 백월산(일월산394.3m) 22.2km 2010 3/7

산행 일자:2010년3월7일 산행 거리:22.2km 산행 날씨:바람불고 포근한 날씨 영상기온 산행 시간:8시간35분 소요 산행 참가자:신현찬 신인범 정점례 3명 장곡 생미고개 ~ 육괴정 2010년 요들산악회 시산제 가 시행 되는가 했더니 또 물 건너가고 다음주 로 미...
    Date2010.03.09 By신현찬 Reply0 Views2772 file
    Read More
  17. 금북정맥 제10구간 백월산(570m) 18.5km 2010 2/7

공 덕 재 ~ 장 고개(생미고개) 두달만 에 떠나는 금북 정맥길 개인 사정으로 매번 연기 하던 끝에 오늘로 떠난다 이른 새벽에 나의 애마는 서울로 향한다 일행 강고문님 과 정점례 여사님 신인범님 을 만나가기 위해 부천 역곡역 으로 간다 신인범 과 먼저 만...
    Date2010.02.11 By신현찬 Reply0 Views2614 file
    Read More
  18. 금북정맥 제9구간 오봉산(498m) 17km 2009 12/6

70번 국지방도 ~ 공덕재 주말이면 궁금해지 는 일기예보 요번 주말에 금북정맥 을 계획 하고 있다 그러나 비가 온다 는 일기 예보는 계속 해서 방송 매체 로 전해 온다 궁금 했던지 신인범님께서 확인 전화 가 온다 계획 을 변경하여 일요일 로 산행 하자고 ...
    Date2009.12.08 By신현찬 Reply0 Views2832 file
    Read More
  19. 금북정맥 제8구간 국사봉(489m) 18km 2009.11/21

차동고개 ~ 70번국지방도 겨울이 깊어가는 11월도 이제 1장의 달력이 남았다 항상 주말이면 정맥길을 떠나는 나에겐 이번주 도 변함이 없다 늘 한달 4주면 주말이면 떠나는 신세도 언제까지 지속될런지... 아직도 9정맥은 멀고 멀리만 보인다 이제는 금북 정...
    Date2009.11.24 By신현찬 Reply0 Views2562 file
    Read More
  20. 금북정맥 제 7구간 천방산(465m) 16km 2009.11/7

차령고개 ~ 차동고개 한동안 산행을 거두고 집 안일로 정맥길도 미루워 왔던 일정이 갑자기 바쁜 일정으로 변하고 있다 일요 산행에서 토요 산행으로 변경 된다는 신인범님 에 문자가 날아온다 나는 토요일 친구딸 결혼식도 있고 하여 일요일 로 일정을 잡았...
    Date2009.11.09 By신현찬 Reply0 Views2807 file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Next ›
/ 3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