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등반리더 : 이운배, 박성록, 김미숙, 양주종, 신재근
since 창립일 : 1981년 10월 19일 / 홈페이지 2001년 8월 9일 / E-MAIL : sansaram@kormp.co.kr
조회 수 4684 추천 수 81 댓글 0

두번째주 떠나는 낙낙정맥 친구 일행들이 일정이 변경 되였다기에 불현듯 한북정맥 을 떠나고져 일행들에게 연락해 보지만 모두 가 다른 일정으로 동참할 일행은 없다 그러나 나는 홀가분하게 홀로 떠난다

비 가 약간 온다는 일기예보 있지만 토요일 산행에는 별 다른 걸림이 없으리라 장담하며 배낭을 꾸린다 지난주도 비 로인해 산행 못한 것이 아쉬웠던 일요일을 보냈다 꼭 이번에는 실행 하리라 준비 완료 한다 일산 시내 산행도 있어 배낭은 가볍게 간단히 꾸민다

10월8일 서울행 막차에 오른다 동서울 터미널 근처 24시 사우나에서 잠을 새우고 3호선 전철로 구파발 로 이동하여 시내버스 34번 의정부행 올라 솔고개에 도착한다(07:00)

교통사고 가 났는지 주변은 견인차와 구급차 소리 로 아침부터 요란스럽다 아로랑곳 없이 횡단 보도을 건너면서 나 또한 교통사고을 당할뻔 했다 신호을 무시하고 달려드는 차로 인해 위험한 순간을 모면하고 길을 건너선다

07:10:솔고개 출발 군부대 담과 그린교회 간판 사잇길 따라 마을 로 오른다 마을을 지나면서 좌측길이 마루금 과 접속하기 쉬워 보이기에 접속 하려 했더니 동네 어르신이 친절 하게도  조금더 가면 계곡 따라 오르는 등로 가 있다고 하신다 100m 더 진행하여 좌측 숲길로 정맥 리본이 보인다

07:17:들머리 에 들어 선다 계곡 따라 오르면서 산밤이 바닥에 많이도 떨어져 있다  그냥 지나칠수 없어 주워 담는다 작년 이때쯤인가 금북정맥 차령고개 을 하면서 배낭 가득히  주워 담던 생각이 뇌뢰을 스치며 지난 세월이 주마등 처럼 지난다 오르막은 시작된다 이른 아침 지난 사람이 없다 거미줄 세례을 받으며 힘겹게 오른다 지난주 산행을 못해서인지 초반부터 다리는 땡기며 진땀만이 흘러 내린다 갈림길이 나온다 좌측길로 접어 들어 진행한다

07:30:ㅏ 갈림길 우측길은 무시하고 직진하여 오른다 벙커 앞을 지난다

07:35:삼각점봉 98 28-H 332 F08 삼각점이 있다 군부대 철조망이 앞을 막고 있다 우측 방향이 서쪽으로 군부대 철조망 따라 진행한다 이른 아침 이슬이 채여 금방 등상화을 적신다 9정맥을 끝내고 버리려 했던 등산 바지도 물이 스며든다 싸구려 바지의 한계인가 보다 구비 구비 지루한 철조망길을 내려선다

07:49:군 부대 후문 도착 문이 열려있다 무인 카메라 설치라고 있다 이정표에는 솔고개 1km 노고산 2km 한북정맥 청룡사 입구 라고 이정표는 알려준다 우측 청룡사 방향으로 내려 바로 좌측으로 오르막으로 오른다 올라서면서 산밤을 그냥 지나칠수 는 없다 몇개라도 주워본다 계속하여 오르막 능선길은 연이어 간다

08:01:국기봉 정점 이곳부터는 오르막이 힘들지 않게 능선길로 이어진다 이따금 들어남 북한산 과 도봉산 자락이 들어나 보일때는 한참을 주시하며 감상에 젖는다 아직은 햇살이 등지고 있어 어둡게 보이지만 깨끗하고 선명한 암봉은 우뚝선채 그 자태을 뽐내고 있어 나의 발길을 잡고 있다

08:10:삼각점봉 232 훼손 되어 있어 가까스레 글귀을 담아보지만 맞는지 조차 모르겠다 내려서면서 군부대 철조망은 좌측에서 끝을 내고 내리막으로 내려선다

08:17:임도길 도착 우측으로 임도길 따라 오르면서 유격장 시설이 되어있다 내리 쬐는 햇살에 목의 옷깃을 올려본다 아침시간 아직도 햇살은 따갑게 와 닺는다 지루한 비포장길 오르막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뒤돌아보는 조망은 나의 발길을 잡는다 의정부 시내 뒤로 알수없는 산과 운무에 깔려 있어 환상의 파노라마 가 펼쳐 진다 뒤돌아보는 시야는 잠시나마 지루함을 잊는다 임도길 옆으로 야생화 가 만발하여 그냥 지나칠수도 없어 사진으로 담는다 등로 우회 하시요 표지판을 보면서 무시하고 오른다

08:43:군부대 정문 앞에 선다 노고산 정상을 찾지하고 있는 군부대 이다 정문에는 초병이 바라보고 있고 네눈박이 진돗개 녀석이 달갑지 않은지 이리뛰고 저리 뛰고 마구짓어댄다 정문을 두고 좌측으로 꺽어  철조망 따라 진행하는데 또 다른 황구녀석 두마리는 더욱 사납게 짓으며 나을 놀라게 한다 군부대 지키는 충견인지...? 그러나 나에겐 놀라움을 주는 아주 못된 녀석으로 기억될 것이다 계속하여 철조망 따라 진행한다  군부대 후문에서 좌측으로 내려선다

08:47:헬기장 노고산 정상 496m 한북정맥 산친구 산악회 표지판이 바위옆 나무가지에 걸려있다 사방을 둘러 보아도 막힘이 없다 뒤돌아본 군부대 시설만이 철조망으로 둘레쳐 있어 답답하게만 보일뿐 모든 시야는 시원하고 선명하게 보인다 동쪽으로 사패산 도봉산 북한산이 장관을 이루고 서남 방향으로 서울 시내 또한 띠을 이룬채 도심과 산과의 차이점을 찾을수 있다 남으로 계양산이 운무속으로 우뚝 솟고쳐 올라있다김포 어딘가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커먼 연기 가 피어오르고 한남정맥 문수산인가...? 아물아물 운무속으로 엿볼수 있다 일산시내 와 파주시내도 시야에서 벗어날수 없어 조망으로 들어온다 떠나고 싶은 마음이 없다  마냥 즐감 하면서  이 자리을 지키고 싶은게 솔직한 심정이다 오늘은 한북정맥 제일에 조망의 극치을 맛보는 순간이다 그간 비 아니면 구름 나에 만족을 채우지 못했다 너무나 소중한 조망을 즐기면서 간식으로 배도 채운다 그러나 나의 발길은 장면산이 아닌가 즐거움도 잊고 떠날 준비 한다

09:05:노고산 출발 내리막 능선으로 이어지고 오르막을 올라 삼하리 갈림길 이정표에는 등산로 표시 와 삼하리 을 알려준다  갈림길 지나 오르막을 오르면서 헬기장이 나온다 정맥길은 좌로 굽어져 내리막 능선 과 완만한 능선을 몇 차례 반복하여 오른다

09:27:헬기장 336봉 이정표 등산로만 표기해 있다 우측으로 꺽어 능선으로 이어진다 능선 과 오르막 능선을 반복 하여 오른다

09:32:삼각점 과 돌탑이 있다 지나면서 좌측으로 펼쳐진 북한산 자락이 우리의 정맥길과 나란히 하고 있다 문수봉에서 내리 뻗은 향로봉 족두봉 까지 암봉들이 새로운 북한산의  모습을 드러나 보인다

09:40:이정표 정점 노고산 사격장 흥국사 북한산 부대 제공이란 표지판 은 바닥에 넘어진채 희미한 글체 와 이정표판 은 바닥에서 썩어 들어가고  있다 잠시 휴식하면서 빵과 과일로 배고픔을 달래준다 홀로 산행의 외로움을 느껴본다 아무도 없는 산길을 왜 나 홀로 여기에 있는가..? 잠시 생각에 잠겨본다 불현듯 갈길이 걱정 스럽다 오늘의 종착지 는 어디인가..? 내기분 내 체력 이 허락 되는데 까지 진행하여 최대한 거리을 좁히는 것이 오늘에 발길이 될것이다

09:54:휴식을 끝내고 정점에서 출발 사격장 산막골 방향으로 정맥길은 이어진다 내리막으로 이정표 사격장 절골 노고산으로 표기해 있다 삼거리 군부대 사격장 안내문을 지나 우로 꺽어 내려선다 육군 표지석 이 있는 곳을 지난 다음 내리막을 내려 완만한 능선으로 내려 안부 갈림길을 지난다

09:송전탑9번을 지나 오르막을 오른다 군용 표지판 182고지 노고산 북한산 부대 제공을 보면서 오르막을 오른다

10:09:정점 삼각점 알아볼수 없이 파손되어 있는 삼각점 이다 내려서면서 좌로 방향이 전환되어 내리막 으로 내려선다 돌탑을 지나 안부 사거리을 지난다  오르막을 올라완만하게 능선으로 진행한다

10:23:정점 헬기장 으로 올라선다 내리막 능선으로 방공호을 지나 좌측 절개지로 내려 철계단을 내려선다

10:40:배너미 고개 371번 지방도에 도착한다 좌측 구파발 방향으로 가든 과 청해 종합건축 상가 가 있다 잠시 숨 돌리며 울넘어집 식당에서 아침을 먹을까 했더니 집안 행사로 돼지 잡고 야단들이다  할수없이 갈증만 해소하고 숯불에 굽고있는 돼지고기 냄새을 배터지게 마시고 는 떠날 준비 한다

10:47:배너미 고개 출발 울넘어집 옆 절개지에 세워진 약사사(구염불선원) 표지판 위로 비포장 임도길 따라오른다 바로 올라서면 능선으로 임도길 따라 눌루날나 길로 어려움없이 이어져 간다 산악 조깅을 하는 외국인 젊은 친구을 만나 알아들을 수없는 대화을 나누고 헤어지고는 외로운 홀로 산행 발길은 하염 없이 거닌다

11:00:쉼터 사각정 과 체육시설이 나온다 바로 임도길 따라 진행하여 임도길은 없어지고 오솔길 등로 따라 약간의 오르막을 올라선다

11:06:정점 공터인지 우로 꺽어 내리막 을 내려서 어렵지 않은 등로 따라 여유롭게 내려선다 Y갈림길 우측으로 굽어져 차량소리 가 요란스럽게 들리면서 1번 국도 가 가까이 닥아옴 을 알수 가 있다

11:21:관서로 전망대 팔각정에 올라 1번 국도는 많은 차량들로 분주히 움직인다 조망도 즐감하고 우측으로 내려 급경사 내리막을 내려선다 지하수 을 파고 있는 기계소리는 굉음을 내며 한참 파고 있는 소리 가 차량 소리 로 착각 했던 모양이다

11:25:배방고개 아스팔트 도로을 만난다 좌측으로 내려선다

11:28:1번국도 S.K 주유소 옆으로 도착한다 1번 국도 따라 문산 방향으로 진행한다 삼송 초교 운동회 가 열리는지 마이크 안내 방송이 가뜩이나 시끄럽던 차량소리 와 어우러져 온 동네는 시끄럽게 들릴 뿐이다새삼어린 시절 운동회 생각이불현듯 스친다

11:35:숫돌고개 군부대 앞에 도착한다 사진을 찍으려 했더니초병에 의해 제지 당하고 옆 골목 우회길만 디카에 담는다 군부대 정문에서 좌측 마을 길로 내려서면서 등산로 아닙니다 우회 하십시요 안내판이 있다 조금더 마을 길 따라 내려서면 우측 비포장길로 꺼어 그늘진 나무밑 평의자에서 휴식한다 막걸리 생각에 동네 슈퍼을 찾아 나선다 200m 가면 슈퍼 가 나온다 막걸리 한병 가지고 단숨에 마신다 배도 불룩히 알딸한 기분에 세상 부러움이 없다 동네 꼬마에게 사탕 과 쵸코렛도 건네주고 이제 떠날 준비한다

12:11:마을에서 휴식을 끝내고 출발한다 마을 뒤로 마루금을 찾으려 했지만 동네분이 갈길을 알려준다 마을 골목길을 지나 육화사 사찰 앞으로 지나 좌측으로 올라 능선을 넘어선다

12:19:고양중학교 후문이 나온다 후문을 보고 우측으로 꺽어 무작정 희미한 등로 따라 군부대 철조망 방향으로 올라 마루금으로 접속한다 철조망 따라 지루한 마루금으로 간다

12:39: 정점 초병이 있는 초소에서 좌로 방향이 전환하여 진행하면 바로 ㅡ갈림길을 만난다 우측으로 다시 방향이 전환하여 간다 등산로는 오르고 내림 없이 편안히 갈수 가 있다

12:51:국기봉 과 벙커 있는 정점에 이른다

12:55:송전탑 과 지적 도근점 이 박혀있다 조금 지나면 임시 등산로 폐쇄 안내판이 나온다 바로 도로 절개지 우측으로 내려 한참 공사중인 도로공사 현장을 가로 질러 좌측으로 올라선다 뉴코리아 컨트리 클럽 철조망을 우측으로 두고 진행한다

13:10:하우스 가 있고 우측으로 조금 이동하면 약수터 가 나온다 물 합컵 마시려 했더니 수질 검사 부적합 성적표 가 있어 건너 우마길 따라 우측으로 진행하여 농장으로 진입하여 도로와 만난다 도로 따라 우측으로 간다

13:35:농협대 정문 앞에 선다 마루금은 좌측 한양 컨트리 클럽 철조망 따라 있지만 편의상 도로 따라 간다

13:47:서오능 삼거리 좌측 허브 농장으로 방향을 틀어 도로 따라 가면서 낚시터 앞에서 휴식한다 얼마나 더 도로 산행 길인지 잠시 휴식하면서 생각해 본다 그리고 오늘의 종착지는 탄약대대 앞에서 끝내리라고 말이다

13:55:휴식 끝 출발 도로 따라 좁은 도로 차량 두대가 마주치면 어디로 피할 공간도 없다 먼지을 일르키며 달리는 차량이 야속 하기만 하다 지겨운 도로 산행이 저 만큼 외곽 순환 가 보인다

14:10:청소년 보이스 카우트 정문 입구을 지나 도로 산행은 계속된다 뒤 돌아보는 마루금 골프장도 원망스럽다 마을 을 지나 벗어나면서 외곽 순환도로 통로을 빠져 나온다

14:20:39번 국도 어디로 건너설수 가 없다 우측 주유소 직원에게 물어 봤더니 통로는 앞 뒤 저만큼 있어 무단 횡단 하라는 것이다 중앙 분리대 가 있어 차량의 흐름에 따라 무작정 횡단하여 건너선다 우마길 따라 숲 과 밭으로 마루금은 이어지고 바로 교외선 철길에 도착한다 철길 건너 오르막을 올라선다

14:24:363번 지방도 512 탄약중대 입구에 도착 한다 오늘 구간은 이곳에서 끝내리라 발 바닥에서 불나도록 열이 난다 지루했던 도로길 로 인해 더 이상은 무리 인듯 싶다 발목도 무리인지 통증이 온다 들머리는 탄약중대 도로 따라 간다 오늘의 일정은 여기서 접고 기다리던 버스는 오질 않는다 빈 택시에 몸을 실어 원당역으로 가면서 또 한구간 마무리 에 만족을 하며 시원한 사우나 가 그립구나

산 행 코 스: 솔고개 ~ 노고산 ~ 배내고개 ~ 숫돌고개(1번국도) ~ 농협대학

39번 국도 ~ 363 지방도(512탄약대대)

산 행 시 간: 7시간 10분 소요

1. 다시찾은 공룡능선

다시찾은 공륭능선(1) 셀럼 속에 드디어 일을 저질렀다 그동안 체력훈련등 준비는 나름 했지만  상대는 공룡이 아닌가! 더구나 동반하기로 한 친구가 개인사정으로 나홀로 ....   과거 안면 있는 요들산악회를 통해 금요일밤11시에 설악산으로 출발했다 오색코...
    Date2014.09.24 By가을산 Reply0 Views3795 file
    Read More
  2. 한북정맥 제9구간 졸업 장명산(102 m) 16km 2010 10/16

363번 지방도(탄약512중대) ~ 장명산 ~ 곡능천 2010년6월6일 강원도 화천군 과 철원군 경계 수피령에서 시작하여 복주산 백운산 국망봉 지나 도성 고개에서 내렸다 장미비 로 몇 번인가 연기하는 우여 곡절속에 운악산을 넘으면서는 탄력을 받아 추석 연휴에...
    Date2010.10.18 By신현찬 Reply0 Views5526 file
    Read More
  3. 한북정맥 제8구간 노고산(487m) 16km 2010 10/9

솔고개 ~ 숫돌고개(1번국도) ~ 363지방도(521탄약대대) 불현듯 떠나는 발길이 좋다 이런 저런 생각없이 시간만 있다면 배낭을 멘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가을 이다 날씨 또한 청명하고 파아란 하늘이 높게만 보인다 생각도 없이 한북정맥 을 생각케 한다...
    Date2010.10.12 By신현찬 Reply0 Views4684 file
    Read More
  4. 한북정맥 제7구간 도봉산(740m) 8km 2010 7/18

울 대 고 개 ~ 도 봉 산 ~ 우 이 령 매번 비로 인해 한북 정맥길 이 자꾸만 연기 하게 된다 2구간을 끝내고 한달 동안 이어가지 못하고 오늘 주말도 내일의 정맥길로 고민에 빠져 든다 토요일 경기 북부 지방 호우 주의보 발령 새벽에 비가그친다고 일기 예보...
    Date2010.10.07 By신현찬 Reply0 Views3875 file
    Read More
  5. 한북정맥 제6구간 챌봉(516m) 9km 2010 9/24~25

2 일째 날 작고개(어둔리고개) ~ 한강봉 ~ 울대고개 05:00:기상하여 배낭을 꾸린다 05:40:아침을 해결하기 위해 시장을 헤멘다 닭곰탕으로 해결하고 8번 시내버스로 작고개 로 이동한다 07:03:작고개(어둔리고개) 비닐하우스 버스 정유장에 도착한다 다시 배...
    Date2010.10.02 By신현찬 Reply0 Views3599 file
    Read More
  6. 한북정맥 제6구간 임꺽정봉(440m) 17km 2010 9/24~25

1일째: 축석 고개~작 고개(어둔리 고개) 산행구간:축석고개~샘내고개~임꺽정봉~오산삼거리~작고개~호명산 한강봉~오두지맥분기점~챌봉~울대고개 날 씨 :1일째:맑음 2일째:맑음 참 석 자:나홀로 총산행거리:26km 총산행시간:12시간50분소요 긴 추석 연휴로 저...
    Date2010.09.28 By신현찬 Reply0 Views2688 file
    Read More
  7. 한북정맥 제5구간 수원산(709.7m) 25.6km 2010 9/18~19

서파(명덕삼거리)~ 큰넉고개 ~비득재 산행구간:서파(명덕삼거리)~수원산 ~641.0m봉~큰넉고개 ~ 작은 넉고개 ~죽엽산 비득재~ 다름고개 ~축석령 고개 날 씨 : 첫째날:맑은날 두째날:비 참 석 자: 나 홀로 총 산행거리:25.6km 총 산행시간:약 10시간 소요 추석 ...
    Date2010.09.21 By신현찬 Reply0 Views2310 file
    Read More
  8. 한북정맥 제4구간 운악산(937.5m) 10.5km 2010 9/5

노 채 고 개 ~ 47번 국도(화현 고개) 하늘이 맑은날이 없이 항상 구름에 가려진 하늘을 보며 원망도 많이도 했거늘 이제는 그러한 원망 조차 잊고 지낸지 가 오랜 시간이 되였다 이따금 따가운 햇살을 맞으며 이러한 시간이 연속 되기 를 빌어 보지만 그것도 ...
    Date2010.09.07 By신현찬 Reply0 Views2223 file
    Read More
  9. 한북정맥 제3구간 청계산(849.1m) 10.5km +3km 2010 8/1

연 곡 리 ~ 도 성 고 개 ~ 노 채 고 개 계절의 변화속 에 한 달만에 찾는 한북 정맥을 시작 한다 그간 장마비 로 인해 몇번인가 취소 하고 찌는 듯한 폭염속 에 꼭 시행 해야만 되는 사정 또한 어쩔수 없다 몇사람의 일정과 의견을 모아 움직이는 일정이 그간...
    Date2010.08.05 By신현찬 Reply0 Views2307 file
    Read More
  10. 한북정맥 제2구간 국망봉(1168.1m) 20.3km 2010 6/20

광덕고개 ~ 국망봉 ~ 도성고개 ~ 연곡리 한북정맥 도 두번째 구간을 맞는다 첫 구간에서 아침 일찍 서둘러 수피령을 도착 했는데로 시작 부터 땀으로 뒤범벅이 된 꼴이 되였다 산행 도중 일행들 은 다음구간 부터는 전날에 들머리 가 있는 가가운 곳에서 비박...
    Date2010.06.24 By신현찬 Reply0 Views2911 file
    Read More
  11. 한북정맥 제1구간 복주산(1151.9m) 19.6km 2010 6/6

한북정맥 이란 백두대간 의 분수령에서 시작하여 강원도 금화 경기도 포천의 운악산 양주의 홍복산 도봉산 삼각산 노고산을 거쳐 고양의 견달산 교하의 장면산에 이르는 서남으로 뻗은 한강의 북쪽의 산줄기 이다 북으로 임진강 남으로 한강의 분수령 백봉에...
    Date2010.06.08 By신현찬 Reply0 Views2829 file
    Read More
  12. 금북정맥 제15 졸업구간 지령산(218.2m) 29.5km 2010 5/1

모 래 기 재 ~ 매 봉 산 ~ 안 흥 진 금북정맥을 시작한지 11개월이 된다 벌써 끝을 냈어야 할 금북정맥은 왜 이리도 지루하고 긴 여정으로 끌고 갔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번 산행으로 끝을 내야겠다는 혼자 마음속으로 계획하고 있었다 그러나 사전 일행들과...
    Date2010.05.04 By신현찬 Reply0 Views2535 file
    Read More
  13. 금북정맥 제14구간 금강산(316m) 20.5km 2010 4/18

윗 갈 치 ~ 모 래 기 재 금북정맥을 떠나련다 오늘은 이제 남은 거리을 두 구간으로 나누워 다음 에는 끝을 내고 졸업 하리라 마음먹고 서울로 향한다 일찍이 낙동 정맥을 끝내고 귀가 하는 신대장님 과 요들이 을 불러 본다 땅고개 에서 출발하면 저녁 7시경...
    Date2010.04.22 By신현찬 Reply0 Views2504 file
    Read More
  14. 금북정맥 제13구간 은봉산(283.5m) 18km 2010 4/4

가 루 고 개 ~ 윗 갈 치 이번 금북정맥 이동 길에는 어려움이 없을것 갔다 항상 염려되는 것이 교통 문제가 되였다 그간 개인사정 으로 참석하지 못하던 용이 친구 가 이번 13구간 에는 동참 하겠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고는 걱정 하나 는 덜게 되였다 침목회 ...
    Date2010.04.06 By신현찬 Reply0 Views2518 file
    Read More
  15. 금북정맥 제12구간 가야산(677.6m) 20km 2010 3/21

수덕재(육괴정) ~ 가루고개 봄을 맞이하면서 산행길은 4주 모두을 끝임없이 정맥길 로 이어져 간다 가정사 모두 접어두고 9정맥 마감 짓는 일정으로 채워지고 있다 금북 정맥길 은 변함없이 서울 용산역에서 시작된다 용산역 에서 하루밤 을 보내고 주섬주섬 ...
    Date2010.03.22 By신현찬 Reply0 Views2776 file
    Read More
  16. 금북정맥 제11구간 백월산(일월산394.3m) 22.2km 2010 3/7

산행 일자:2010년3월7일 산행 거리:22.2km 산행 날씨:바람불고 포근한 날씨 영상기온 산행 시간:8시간35분 소요 산행 참가자:신현찬 신인범 정점례 3명 장곡 생미고개 ~ 육괴정 2010년 요들산악회 시산제 가 시행 되는가 했더니 또 물 건너가고 다음주 로 미...
    Date2010.03.09 By신현찬 Reply0 Views2772 file
    Read More
  17. 금북정맥 제10구간 백월산(570m) 18.5km 2010 2/7

공 덕 재 ~ 장 고개(생미고개) 두달만 에 떠나는 금북 정맥길 개인 사정으로 매번 연기 하던 끝에 오늘로 떠난다 이른 새벽에 나의 애마는 서울로 향한다 일행 강고문님 과 정점례 여사님 신인범님 을 만나가기 위해 부천 역곡역 으로 간다 신인범 과 먼저 만...
    Date2010.02.11 By신현찬 Reply0 Views2614 file
    Read More
  18. 금북정맥 제9구간 오봉산(498m) 17km 2009 12/6

70번 국지방도 ~ 공덕재 주말이면 궁금해지 는 일기예보 요번 주말에 금북정맥 을 계획 하고 있다 그러나 비가 온다 는 일기 예보는 계속 해서 방송 매체 로 전해 온다 궁금 했던지 신인범님께서 확인 전화 가 온다 계획 을 변경하여 일요일 로 산행 하자고 ...
    Date2009.12.08 By신현찬 Reply0 Views2832 file
    Read More
  19. 금북정맥 제8구간 국사봉(489m) 18km 2009.11/21

차동고개 ~ 70번국지방도 겨울이 깊어가는 11월도 이제 1장의 달력이 남았다 항상 주말이면 정맥길을 떠나는 나에겐 이번주 도 변함이 없다 늘 한달 4주면 주말이면 떠나는 신세도 언제까지 지속될런지... 아직도 9정맥은 멀고 멀리만 보인다 이제는 금북 정...
    Date2009.11.24 By신현찬 Reply0 Views2562 file
    Read More
  20. 금북정맥 제 7구간 천방산(465m) 16km 2009.11/7

차령고개 ~ 차동고개 한동안 산행을 거두고 집 안일로 정맥길도 미루워 왔던 일정이 갑자기 바쁜 일정으로 변하고 있다 일요 산행에서 토요 산행으로 변경 된다는 신인범님 에 문자가 날아온다 나는 토요일 친구딸 결혼식도 있고 하여 일요일 로 일정을 잡았...
    Date2009.11.09 By신현찬 Reply0 Views2807 file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Next ›
/ 3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